아이패드에 애플펜슬을 연결해서 글씨 쓸 때 잘 사용하다가 갑자기 연결이 끊겨서 글씨가 나오지 않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사용하다가 이렇게 갑자기 글씨가 나오지 않으면 혹시 애플 펜슬이 망가진 것은 아닌지 당황하시는 분이 많은데요. 물론, 애플 펜슬도 블루투스를 사용하는 하나의 전자기기라 고장 날 가능성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일시적인 블루투스 연결 오류이기 때문에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기 전에 리셋하고 다시 연결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방법을 참고하세요!

애플펜슬 연결안됨 해결 방법

1 블루투스 연결 상태 확인

애플펜슬 연결 문제가 있을 때 제일 먼저 시도해야 하는 것은 블루투스 연결 상태 확인입니다. 아이패드의 블루투스가 켜져 있는지 확인하시고, 만약 켜져 있는데도 안 된다면 연결을 끊고 다시 페어링해 보세요.

HOW-TO

  1. 설정 > Bluetooth에서 Bluetooth가 초록색으로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애플펜슬과 페어링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다면 ‘연결안됨’이 뜰 거에요. ‘i’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이 기기 지우기’를 눌러서 연결을 끊어줍니다.
  4. 애플펜슬을 아이패드에 꽂으면 ‘Bluetooth 연결 요청 – Apple Pencil이(가) 사용자의 iPad와(과) 쌍으로 연결하려고 합니다.’라는 문구가 뜨는데 여기서 ‘쌍으로 연결’을 눌러주세요. 이 팝업이 사라지거나 실수로 취소 버튼을 눌렀다면 애플펜슬을 뺐다가 꽂으면 다시 나타납니다.

2 애플펜슬 배터리 확인

위의 방법대로 해봤는데도 글씨가 나오지 않는다면 애플펜슬의 배터리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애플펜슬은 배터리 유지 시간이 꽤 긴 편이라 자주 사용하는 분들은 충전하는 것을 잊어버리기도 합니다. 배터리가 없어서 연결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아이패드에 꽂고 15분 가량 기다리면 완충됩니다. 완전 충전 시 12시간가량을 사용하실 수 있어요.

3 펜촉 확인

마지막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것은 애플펜슬의 펜촉 상태입니다. 애플펜슬의 펜촉은 소모품입니다. 사용할 때마다 조금씩 닳기 때문에 꽤 오래 사용했다면 펜촉이 너무 닳아서 글씨가 제대로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펜촉만 갈아주면 글씨가 제대로 나옵니다.

애플펜슬을 사면 펜촉이 하나 여분으로 들어있는데 이걸로 갈아 끼워보셔도 되고, 여분이 없다면 애플 공식 홈페이지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해결이 안된다면?

위의 세 가지 방법을 모두 시도해봤는데도 애플 펜슬이 연결되지 않는다면, 기기 자체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애플 펜슬 역시 하나의 전자기기라 고장 날 수 있으니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애플의 지니어스바에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1년 안에는 무상 교환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