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이패드 굿노트 앱으로 공부나 수업 필기를 하거나, 프로크리에이트나 포토샵 어플을 사용해 그림을 그리는 분이 많은데요. 애플펜슬을 처음 구매해서 사용할 때는 정상적으로 글씨가 써지지만 갑자기 글씨가 끊기고 선이 제대로 그어지지 않는 현상이 종종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애플펜슬 끊김 현상의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애플펜슬 끊김 현상

애플펜슬 끊김 현상이란, 블루투스도 정상적으로 페어링 되어 있고 아이패드에도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갑자기 글씨가 제대로 써지지 않고 사이 사이에 끊기는 것을 말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이해가 빠를 듯 합니다.
애플펜슬 글씨 끊김

원인

저는 필기할 때 애플 펜슬과 어도닛 노트를 함께 사용하는데, 어도닛 노트를 좀 더 자주 쓰는 편이긴 합니다. 어도닛 노트를 구매한 후로 한 4달간은 아무런 문제 없이 잘 썼는데, 갑자기 글씨가 끊기기 시작하더라고요. 그래서 펜슬의 촉을 돌려서 꽉 끼워보기도 하고, 아이패드를 종료했다가 다시 켜보기도 하고, 스타일러스와 아이패드 모두 완충을 해보기도 했는데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와 관련한 정보를 찾아봤는데요. 다른 문제가 아니라, 촉의 문제더라고요. 처음엔 괜찮지만 펜슬을 사용할 때마다 아이패드와 마찰이 일어나면서 촉이 닳아서 일어나는 현상이었습니다. 저는 더군다나 펜촉 보호 커버를 사용하지도 않아서 더 빨리 닳았을거라 생각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제가 동일한 아이패드에 다른 펜슬로 필기하는건데요. 역시 촉의 문제였습니다. 촉이 많이 닳은 펜슬을 사용하면 글씨가 끊기는 반면에, 거의 사용하지 않은 펜슬은 아래처럼 아무 문제 없이 글씨가 써지네요.

해결 방법

제가 보기에 가장 큰 문제는 펜촉이지만, 혹시 다른 문제가 있을 수도 있어 여러가지 해결 방법을 함께 적었으니 모두 시도해보시고 그래도 안 된다면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애플펜슬 펜촉 교환

애플 펜슬 자체의 문제가 아니므로, 애플 펜슬의 펜촉만 따로 구매해서 교체 해줍니다. 그냥 돌려서 뺀 다음 새 펜촉을 끼워주시면 됩니다. 아니면, 보호 커버를 구매해서 끼워주셔도 좋겠죠.

펜촉은 굳이 애플 정품이나 비싼 것으로 구매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장 리뷰 많고 저렴한 것으로 여러개 구매해두시면 부담도 덜 되고 글씨가 끊길 때 쯤에 교체해주면 되니 편하겠죠.

펜촉 교환 대신 펜촉에 커버를 씌워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아이패드 설정

아이패드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일반 > 손쉬운 사용 > 확대/축소 기능을 꺼줍니다. 그리고 다시 애플 펜슬을 사용해 봅니다.

아이패드 재시작

가끔 소프트웨어 문제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아이패드를 그냥 껐다 켜줍니다. 대기 상태로 들어가지 마시고, 완전히 종료했다가 다시 시작해주세요.

페어링 다시 해보기

간혹, 애플 펜슬과 아이패드의 페어링 문제로 오류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페어링이 정상적으로 되어야 글씨가 써지는데, 제대로 되어 있지 않으면 글씨가 아예 안 나오는 경우도 있죠. 따라서, 위의 방법을 모두 시도했는데도 글씨가 끊긴다면, 페어링을 끊고 다시 해봅니다.

마치며

애플 펜슬 끊김 현상과 해결법에 대해 간단히 살펴봤는데요. 글씨가 끊기는 것은 주로 오랜 사용으로 인해 펜촉이 닳아서 일어나는 현상으로 펜촉을 새 것으로 갈아주면 다시 제대로 나옵니다. 하지만, 펜촉 교환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아이패드 재시작과 페어링 리셋을 해보시고, 그래도 문제가 있다면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실 것을 권합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