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다양한 기능이 있는 스마트워치보다는 운동과 생활 습관 개선에 초점이 맞춰진 피트니스 트래커에 관심을 보이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피트니스 트래커에는 갤럭시 핏, 갤럭시 핏e, 샤오미 미밴드, 핏빗 등이 있는데요. 이 글에서는 신제품인 핏빗 인스파이어 HR (Fitbit Inspire HR)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핏빗 인스파이어 HR

핏빗 인스파이어 HR은 피트니스 트래커로 유명한 핏빗(Fitbit)사에서 2019년 3월 6일에 공개한 웨어러블 신제품입니다. 이 날 발표된 모델에는 핏빗 인스파이어 HR (Inspire HR)뿐만 아니라 버사 라이트 에디션 (Versa Lite Edition), 인스파이어 (Inspire), 그리고 에이스 2 (Ace 2)가 있는데요. 이 네 가지 모델은 각 각의 특징이 있으며 디자인도 가격도 모두 다릅니다.

핏빗 인스파이어 HR 기능

핏비트 인스파이어 HR은 실시간 심박수 모니터링을 지원하며, 하루 활동 자동 측정, 자동 운동 모니터링, 수면 단계 측정, 15가지 이상의 목표 기반 운동 모드, 휴대폰 GPS 연동, 심호흡 가이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50m 방수 기능도 있습니다. 따라서 운동으로 수영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저는 주로 걷기 운동에 사용하는데 핏비트를 차고 걸으면 걸은 거리와 위치, 그리고 칼로리 소모량까지 표시해주어 편합니다.

디자인에 있어서는, 버사 모델과는 달리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입니다. 저는 현재 핏비트 차지 3 (Charge 3) 모델을 사용중인데, 디자인 때문에 구매 당시 인스파이어 HR과 차지 두 가지를 놓고 한참 고민했을 정도로 예쁘고 세련된 디자인입니다.

구성품

인스파이어 HR의 패키지를 열면, 인스파이어 HR 기기와 함께 라지 사이즈의 밴드 하나가 추가로 제공되며 충전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인스파이어의 충전 케이블은 다른 모델의 케이블보다 짧은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또한, 여느 제품과 마찬가지로 핏비트 또한 사용 설명서를 제공하는데, 주요 기능만 간략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으므로 사용법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참고하시면 됩니다.

[ad_display]

충전 및 사용 시간

핏비트 인스파이어 HR은 피트니스 기능에 초점이 맞춰진 트래커로, 배터리 또한 한 번, 약 1시간의 충전만으로 최대 5일 정도를 사용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매일 씻을 때, 잠깐씩 충전하면 배터리에 대해서는 생각보다 큰 신경을 쓰지 않고 사용하게 됩니다.

핏빗 인스파이어 HR 파는 곳

해외 기업의 제품이다보니, 오프라인에서는 갤럭시 등 다른 국내 기업의 제품만큼 쉽게 찾아볼 수 없는게 한 가지 단점입니다. 직접 보고 사고 싶은데 볼 수 있는 곳이 근처에 없으니 다른 제품을 구매하게 되는 경우도 많고요. 핏비트 제품은 이마트와 영등포점의 팝업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하며, 온라인에서는 11번가와 위메프 등에서 판매된다고 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실 때는, 사전에 반드시 매장에 확인 차 전화를 해보실 것을 권합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