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굿노트 위클리 타임테이블 (주간 계획표)를 소개할게요. 이 양식은 사실 제가 어렸을 때 사용하던 시간 계획표를 토대로 직접 다시 제작한 서식입니다. 오랜만에 생각나서 다시 다운 받으려고 찾아봤는데 워낙 오래된 사이트라 그런지 폐쇄되어 다운 받을 수가 없더라고요.

이 양식은 기본적으로 요일별로 일주일 시간 계획을 세우는 부분과 주간 목표, 그리고 일일 계획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사진과 사용법을 참고해주세요!

위클리 타임테이블 (주간 계획표) 사용법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이 양식은 세 파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차례대로 설명해볼게요!

시간계획표 (좌측 상단)

한 주를 계획함에 있어서 시간 계획은 워낙 예측 불가한 상황이 많아 사용하시는 분도 계시고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도 많습니다. 저 또한 이런 저런 미팅이나 모임이 많은 주에는 큼직한 목표나 할 일만 적어놓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도 어느 정도 예측 가능한 부분을 시간 계획에 포함해 놓으면 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마 수험생이나 공시생 등 일정이 자주 변경되지 않고 거의 고정인 분들에게 적합할거예요.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도 큰 틀 안에서는 어느 정도 계획할 수 있겠죠.

작성법은 간단합니다. 수면 시간, 식사 시간, 출근 및 통학 시간 등 하루 일과에 있어 고정적인 부분들을 마킹해두고 내가 온전히 쓸 수 있는 시간을 체크하고 비워두는 것입니다. 하루 계획이 완성되면 표 하단 빈칸(어두운 부분)에 요일별 가용 시간이 총 몇 시간인지 적어주시면 됩니다. 이 시간은 정해진 일정이 없는 시간으로 자습이나 개인적인 취미 생활 및 활동에 쓸 수 있는 시간이예요.

주간계획표 (좌측 하단)

시간 계획표를 완성하고 요일별 가용 시간 계산이 끝났다면 이번엔 한 주 동안의 목표를 작성합니다. To-Do 밑에 해야할 일(예. 세속의 철학자들 끝까지 읽기)를 쓰고 UNIT에 이 계획에 일주일 동안 총 몇시간을 할애해야 하는지 예측해서 단위 시간(예. 5시간)을 써 넣습니다. 여기서 목표를 너무 무리하게 세우면 작심삼일이 될 수도 있으니 내 수준과 속도에 맞게 계획을 넉넉하게 잡아줍니다.

일일계획표 (우측 상단)

마지막으로, 위에서 세운 주간 목표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들여야 하는 시간, 그리고 요일별 가용시간을 꼼꼼히 확인한 후 요일별로 할 일을 적당히 배분합니다. 예를 들어, 세속의 철학자들이라는 책을 끝까지 읽는데 들어가는 시간이 5시간이라면, 시간 계획표의 가용시간을 살펴보고 요일별로 적당히 양을 분배합니다.

마치며

이렇게 굿노트를 이용해 주간 계획을 세우는 법을 간단히 살펴봤는데요, 만들자마자 업로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직 실제 사용 예시는 준비하지 못했어요. 최대한 빠른 시일 안에 준비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요청 사항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확인 후 답변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공하세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