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스를 자주 사용했던 예전과는 달리, 요새는 파일이나 서류를 이메일 또는 메신저로 주고 받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정보 유출에 대해 민감한 회사 또는 공공기관, 은행 등에서는 아직도 팩스로 서류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팩스는 자주 사용하는 기계가 아님으로 기계를 구매하기는 부담되는 현실입니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별도의 팩스 장비가 없어도 이용할 수 있는 SK 웹팩스 (SK 브로드밴드 웹팩스)와 사용법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SK 브로드밴드 웹팩스란?

SK 브로드밴드 웹팩스는 팩스 기계나 전화선이 없어도 사용할 수 있는 팩스 서비스로, 인터넷과 PC만 있으면 팩스 송수신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언제 어디서나 웹팩스 사이트에 접속해 받은 팩스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상대방에게 팩스를 보낼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모든 팩스를 PC를 사용해서 보내므로, 이메일로 서류를 보내는 것만큼이나 간단하며, 종이로 인쇄해서 보낼 필요 없이 파일을 그대로 보낼 수 있습니다.

SK 브로드밴드 웹팩스 사용법

SK 브로드밴드 웹팩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webfax.skbroadband.com 사이트에서 웹팩스 서비스에 가입 후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가입 후 사이트에 로그인 하면 ‘팩스 보내기’와 ‘받은 팩스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받은 팩스함을 누르면 수신한 팩스들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이미지를 눌러 확인한 뒤 인쇄 할 수 있습니다.

SK 웹팩스 요금은?

SK 웹팩스 사이트에서는 서비스 사양과 함께 타사 요금 비교도 함께 확인할 수 있는데요, SK 브로드밴드 웹팩스의 이용료는 부가세 포함 한 달 5,500원입니다. 또한, 타 회사는 제한된 수신량 초과시 요금을 부과하지만, SK 브로드밴드는 수신이 무제한이며 수신 초과 요금이 없다고 합니다.

마치며

이렇게 SK 브로드밴드 웹팩스 사용법과 요금을 간단히 살펴봤는데요, 예전과는 달리 요즘은 팩스보다는 메일이나 메신저를 사용해 파일이나 서류를 주고 받기 때문에 일 년에 몇 번 사용하지도 않는 팩스 장비를 구매하는 것이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SK 웹팩스 같은 인터넷 기반의 팩스 서비스를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