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중 트위터가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과 더불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인데요. 이 글에서는 트위터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블언블 뜻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블언블 뜻?

블언블은 블락 언블락을 줄인 말로, 말 그대로 상대방의 계정을 블락(차단) 했다가 언블락(차단 해제) 하는 것을 뜻합니다.

더는 소통하고 싶지 않은 상대와 팔로잉을 끊고 싶을 때, 서로 맞팔일 경우, 일방적으로 상대방을 언팔로우해도 상대방은 여전히 나를 팔로우한 상태로 남게 됩니다. 하지만, 서로 팔로잉한 상태에서 블언블을 하게 되면, 한 사람만 해도 양쪽 다 언팔로우 되어서 깔끔하게 끊기게 됩니다. 따라서, 원치 않는 관계를 정리하고 싶을 때, 그리고 상대방이 모르게 팔로잉을 끊고 싶을 때, 흔히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블언블 하는 방법

위에서 잠깐 살펴봤듯이, 트위터에서는 원치 않는 상대의 트윗이 지속해서 내 피드에 뜨거나 상대방이 내 트윗을 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상대방을 일방적으로 언팔로우 한다고 해서 끊어지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의 팔로잉 목록에는 그대로 남아있게 됩니다. 이럴 때, 블언블을 해주면 상대방 모르게 양쪽 모두의 팔로잉을 끊을 수 있습니다. 언팔했다는 알림이 뜨지도 않습니다. 물론, 상대방이 내 트윗이 더는 피드에 뜨지 않아 이상하게 여기고 찾아본다면 알게 되겠지요.

블언블 하는 방법

블언블 하는 법은 간단하며 1분도 채 걸리지 않습니다. 아래 방법을 참고하세요!

  1. 상대방의 프로필 페이지로 이동 후, 오른쪽에 있는 ‘점 세 개 아이콘’을 누릅니다.
  2. ‘~님 차단하기’를 선택합니다.
  3. 차단한 상태에서 다시 동일한 아이콘을 누르면 ‘~님 차단 해제하기’가 뜹니다. 해제하기를 누르면 블언블이 완료됩니다.

마치며

이렇게 트위터 블언블 뜻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간단히 정리하자면, 블언블은 ‘차단 후 차단 해제’를 뜻하며, 트위터에서 원치 않는 상대를 정리하고 싶을 때 주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