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 처음 접속해 로그인을 하면 본인의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는 계정 설정 창이 뜨는데요, 프로필 이름의 기본값이 구글 계정의 성과 이름으로 되어있어 유튜브에서 채널을 구독하거나 영상에 댓글을 달 때 자신의 이름이 그대로 노출되는 상황이 종종 있습니다.

물론, 다른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것은 아니고 이름만 노출되는 것이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지만 이를 꺼리는 분도 흔히 볼 수 있으며 좀 더 독특한 닉네임으로 변경하고자 하는 분도 많습니다. 이 글에서는 유튜브 닉네임, 즉 채널 이름을 쉽게 변경하는 법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유튜브 닉네임 바꾸는 법

최근에 유튜브의 전체 메뉴가 약간 바뀌어 예전 설정 방법과는 약간 달라졌는데요, 아래 3단계를 차근차근 따라 하시면 채 1분도 걸리지 않아 유튜브 이름을 쉽게 바꾸실 수 있습니다.

1. 먼저, 유튜브 계정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만약 구글이나 유튜브에 로그인이 되어있지 않다면 계정 선택 및 로그인 페이지가 먼저 뜨게 될 텐데요. 로그인하시면 자동으로 계정 설정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2. 유튜브 계정 페이지 – 내 채널 섹션의 ‘Google에서 수정하기’를 누릅니다.

3. 구글 계정의 이름을 변경하는 페이지가 뜹니다. 여기서 이름과 성을 원하는 것으로 변경 후,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이름을 변경할 때는 신중하여야 합니다. 왜냐면, 본인의 실제 이름을 변경하는 경우가 드물어서 구글에서도 이름 변경 가능 횟수를 제한하기 때문입니다.

주의사항! 위의 방식으로 구글 계정의 이름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유튜브를 비롯해 지메일, 구글 드라이브, 구글 포토 등 모든 구글 관련 서비스에서 사용되는 이름이 함께 변경됩니다. 예를 들어서, 이 방법으로 원래 이름이었던 ‘홍길동’을 ‘트와이스’로 바꾼다면, 이 계정으로 친구나 지인에게 이메일을 보낼 경우, ‘홍길동’이 아닌 ‘트와이스’가 메일을 보낸 것으로 표시됩니다. 따라서, 유튜브만 사용하려고 따로 만든 계정이 아니라면, 구글 프로필의 이름을 변경하는 것보다는 브랜드 계정을 따로 개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리

이렇게 유튜브 닉네임 바꾸는 법을 간단히 알아봤는데요, 위에서 소개해드린 방법은 유튜브 계정 자체의 이름을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유튜브만 사용할 용도로 만든 계정이라면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해당 계정으로 지메일 등 다른 구글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신다면 그닥 추천 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다른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으며 별도로 닉네임을 설정하고 싶으시다면 유튜브 채널 개설법을 한번 살펴보세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